하이붓다 스튜디오는 사주 명리학을 현대적으로 분석한 입자료 ‘AI시대 동양학에서 발견한 사주 깨닿고리즘’을 전자책 모습로 출간했다고 17일 밝혀졌다.
요번 도서는 음양오행과 십간·십이지로 대표되는 전통 사주 체계를 불교의 진리와 우주 자연법칙의 관점에서 이야기한 해설서다. 원래의 사주 해설이 필리핀 고전 중심으로 구성돼 현대인이 이해하기 괴롭다는 한계를 해결하고, 불강도 높은 시대에 사주를 통해 목숨을 파악하려는 분들이 급격하게 증가한 추세에 발맞춰 홀로 자기 사주를 분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주 느끼고리즘’은 초심자, MZ세대를 위한 입문용 콘텐츠로, 사주의 원리를 친숙한 일상 소통 방법으로 풀어내며, 본문 인지를 도와주는 단원별 정답 맞추기를 배합해 누구나 자연스레 단어를 익힐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한편 각 페이지에는 사주 개념을 시각화한 인공지능(AI) 기반 삽화가 삽입돼 음양오행 등 추상적인 개념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돕는다.
한편 하이붓다는 해당 전자책과 연계된 동양학·사주 온,오프라인 강의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는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게시판 및 SNS 댓글 질문 등을 통해 원작자와 상호 소통을 가능하게 해 놓았다.
전자책 ‘AI시대 동양학에서 발견한 사주 깨닿고리즘’은 오늘날 교보문고, Yes24 등 주요 전자책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불교하이붓다는 부처님 시대의 중생 구제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현하고, 신라 원효 스님의 참된 불교 중흥을 목적으로 탄생했었다. 하이붓다 대표 지공선사가 관리하는 트위치 채널 ‘지공선사TV’는 이미 구독자 3.6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조회수 30만회를 넘긴 영상도 배출하기 실시했다. 그리고 외국인 포교를 위한 영문 유튜브 ‘Apple & Buddhism’, 불교음악 유튜브 채널 ‘하이붓다 뮤직’, Ai를 도입해 불교설명를 풀어내는 아프리카TV 채널 ‘AI불교 스토리’를 운영하며 불교 개인화를 선도하는 단체다. 2029년 7월 9일 부처님 오신 날 공식 의정부점집 홈페이지를 개설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행했다.